이제 대기업 직무적성검사 최신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대기업 입사를 희망하는 인턴, 신입, 경력자들이 활동하는 신개념 포탈사이트 에듀스(대표 손재찬, www.educe.co.kr)는 2004년 국내 최초 삼성직무적성검사(SSAT) 모의테스트 개발에 이어 올 상반기에 LG전자 R&D 군과 LG CNS에서 실시하는RPST, SK종합적성검사, 두산직무적성검사(DCAT), LS 직무적성검사, 국민은행, 우리은행, 농협, 대우건설 직무적성검사 모의테스트를 개발하여 온라인을 통해 수 천명의 대기업 취업 지원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대기업 취업자들은 그동안 전혀 접할 수 없었던 대기업 직무적성검사 최신 유형을 파악할 수 있고, 실제 시험에서도 낯설지 않아 좀 더 편하게 시험을 응시할 수 있었다는 이야기와 시험 유형에 대한 후기가 자발적으로 등록되고 있다.
에듀스 인재개발원 김태희 실장은 "매년 공채시기에 따라 직무적성검사의 유형이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시간과 문항 수 또한 일부 차이가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2006년 상반기 기업별 직무적성검사를 살펴보면 삼성직무적성검사(SSAT), SK종합적성검사, LG RPST는 소폭 변화하였고 부분적으로 난이도가 상향 조정되었으며 유형 자체가 달라진 것들도 있었으며, 두산직무적성검사는 2005년 기존 문제에서 두산 자체에서 개발한 문제로 대체되어 상당 수 변형이 있었다.
대기업 취업포탈 에듀스는 하반기 공채에 맞추어 CJ직무적성검사(BJI), GS건설, 포스코건설 직무적성검사를 추가 개발에 착수했으며공채 규모에 따라 대우조선해양, 포스코 직무적성검사 모의테스트를 개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