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43호 동청주점 오픈
홈플러스 43호 동청주점 오픈
  • 승인 2006.05.0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테스코는 오는 5월 11일, 청주시 상당구 율량동에 홈플러스 43호점이자, 청주점에 이은 충북 두번째 점포 '홈플러스 동청주점(점장 : 문제형)'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동청주점은 영업매장 2천200평, 임대매장 1천평 등 총 3200여평의 넓은 매장이 라마다 특급호텔 내 지하 1층에 한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단층 매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여러 층을 오가며 쇼핑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불편함을 줄였으며, 원스탑 쇼핑이 가능하도록 △솔루스, STCO, 지피지기, mook 등 30여 가지의 국내 유명 브랜드 의류 및 잡화 매장과 △150석 규모의 푸드코트, △회전초밥집 등 식당가, △안경, 약국, 네일샵 등 편리하고 다양한 쇼핑환경을 갖추고 있다.

홈플러스 동청주점은 업계 최초로 호텔 내 선보이는 할인점이라는 점에서 더 큰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그 동안 복합쇼핑몰센터나 영화관 내에 문을 여는 할인점은 종종 있어 왔지만, 홈플러스 동청주점처럼 호텔 내 입점하는 할인점은 국내 최초로 시도된 것이기 때문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이러한 이종업태 간의 새로운 만남이 할인점 고객 유치 효과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홈플러스 동청주점이 위치한 라마다 특급호텔 내에는 복합쇼핑몰과 영화관 등도 함께 입점해 있어 홈플러스 동청주점의 고객 유입 효과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홈플러스 동청주점 문제형 점장은 “호텔, 영화관, 복합쇼핑몰 등과 함께 입점되어 있어 시너지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와 관련 신선식품을 비롯한 생필품의 구색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저렴한 가격, 고객 서비스 등에 차별화를 더욱 강조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 동청주점은 오픈을 기념하여 지역 내 불우이웃에게 사랑의 쌀 전달식을 실시할 예정이며, 향후 지역 내 아동복지시설 자원봉사, 홈플러스 움직이는 가게를 통한 나눔바자회, e파란 어린이 환경활동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나눔활동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