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인력공단, 명장·우수기능인 선정 5월 2일부터 접수
산업인력공단, 명장·우수기능인 선정 5월 2일부터 접수
  • 승인 2006.04.2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기술발전에 크게 공헌한 우수기능인을 대상으로 하는 명장, 중소기업우수기능인, 우수지도자와 기능장려에 모범이 되는 기능장려 우수사업체를 선정한다.

선정인원은 명장 35명 이내 중소기업우수기능인 100명 이내 우수지도자 5명 이내 기능장려우수사업체 5개 이내다.

1986년부터 지금까지 총 420명이 배출된 명장은 장인정신이 투철하고 그 분야의 최고수준의 기능을 가진 자를 말하며, 산업현장의 동일분야 및 직종에서 20년 이상 종사하여 기술발전에 크게 공헌한 경력이 있어야 신청 가능하다.

중소기업우수기능인은 중소기업에서 숙련된 기능을 가지고 3년 이상 생산 업무에 종사한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며, 우수지도자는 20년 이상 기능인 양성 및 지도경력으로 커다란 공이 있어야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기능장려우수사업체는 기능경기대회 입상자와 명장을 다수 배출한 기업 등이 해당된다.

명장, 중소기업우수기능인, 우수지도자 및 기능장려우수사업체로 선정되면 기능장려금 지급과 정부포상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선정을 위한 접수기간은 5.2부터 5.30까지이며 명장, 우수지도자, 기능장려우수사업체는 16개 시·도 또는 산업인력공단 지역본부·지사에서 접수하고 중소기업우수기능인은 해당지역 관할(16개 시·도) 한국산업인력공단 지역본부 및 지사에서 접수한다.

아울러, 이번에 접수된 후보들에 대한 최종선정 발표는 오는 9월중 있을 예정이다.

신청서식 및 기타 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 (www.hrdkorea.or.kr/자료실/기능진흥)를 참조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