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솔시스템, ASP&신인사시스템 사업 주력 아웃소싱
넥솔시스템, ASP&신인사시스템 사업 주력 아웃소싱
  • 승인 2006.04.20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액 증가 및 편리함 효과 기대

넥솔시스템(대표 조재식 www.nexol.co.kr)은 중소기업형 ERP와 ASP,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넥솔시스템은 현재, ASP와 신인사시스템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ASP사업 아웃소싱과 관련해 넥솔시스템은 ‘쌤소나이트코리아’와 ‘에스깔리에’에 ASP를 제공한다. 쌤쏘나이트코리아의 경우, 업무 프로세스 전체를 자동화하지 않는 이상 생존할 수 없다는 판단 아래 정보시스템을 전면 재 구축키로 하고 ERP(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 도입을 결정했으나, 정보시스템의 비중이 커지자 이에 대한 비용투자가 큰 부담이 됐다.

이에 쌤소나이트코리아는 넥솔시스템이 제공하는 시스템을 ASP 형태로 제공받아 사용하는 체제로 전환했다. 쌤소나이트코리아 측은 “전산실을 운영하고 서버와 ERP 등을 새로 구축할 경우 초기투자비용과 운영비용을 합쳐 연간 8~10억 원 가량이 소요되지만, ASP로 할 경우 연간 4억 3000만 원이면 돼 50% 이상의 비용절감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에스깔리에도 쌤소나이트코리아가 가지고 있었던 문제와 크게 다르지 않았다. 지난 2002년 7월부터 약 10개월 간 5명의 인원이 프로젝트를 진행, 완료해 이 시기부터 월 임대방식의 ASP 서비스를 개시해 현재까지 매장재고, 수불관련, 회계 등 모든 시스템 전반에서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상황이다. 도입 전 130~150억 원 가량의 매출액이 현재는 210억 원을 웃돌고 있으며, 이는 현재 경기불안정으로 인한 사회 전반적인 매출하락세를 감안할 때 괄목할만한 성장세라고 회사의 한 관계자는 밝혔다.

넥솔시스템의 ‘신인사시스템’이란, 기존의 정체적인 인사기록만을 관리하던 인사관리시스템과는 다르게 인사업무의 자동화 및 화상정보와의 통합관리, 전 직원의 경력관리 및 의사결정지원을 통한 업무생산성의 향상 및 인적자원의 효율적 활용 등을 지원하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신인사시스템은 인사업무의 자동화를 통한 업무생산성의 향상과 의사결정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전 직원의 능동적인 참여 및 기동성 있는 조직운영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또한 채용관리부터 인력, 인사, 시스템, 노무관리까지 안정성, 확장성, 유용성, 편의성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