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안정적으로 알차고 견실하게 발전해 온 맨파워코리아를 맨파워의 세계적 위상에 걸맞게 질적 양적으로 성장시키고, 사회공헌(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국 속의 세계기업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
문용기 사장은 맨파워코리아가 글로벌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갖춘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다음 세 가지 포인트에 역점을 두고 제2의 도약을 위한 맨파워의 개혁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하나는 새로운 시장의 개척이다.
그 동안 주로 외국업체 대상이었던 한정된 사업분야를 뛰어넘어 그 틀을 과감히 깨고 새로운 시장진출을 시도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Total HR Solution Provider로서 향후 이 산업의 한 단계 위상 제고를 위해서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언제 어디서나 완벽히 충족시켜 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그의 생각이며,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가 보다 다양하고, 대상 산업분야도 보다 확대되어야 한다는 신념으로 새로운 시장진출은 위한 전략을 적극 추진중이다.
둘째, 능력있는 인재개발을 위한 교육강화이다.
그는 맨파워의 컨설턴트를 실력과 성품을 갖춘 업계 최고의 컨설턴트로 만들기 위해 맨파워아시아퍼시픽 본부나 유럽 등지의 해외교육 일정과 국내 교육계획을 효

셋째, 직원들의 업무성과에 대한 정확하고 공정한 평가와 합리적 보상시스템의 구축이다.
회사가 성장할수록 중앙에서의 통제보다는 조직구성원들의 주인의식이 더욱 중요하다고 그는 믿는다. 회사가 직원들에게 애사심과 주인의식을 요구하기 위해서는 실제 그것을 보여준 직원들에게 합리적인 보상을 해주어야 하며, 동기부여가 되어 장기적으로 회사와 직원이 윈윈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있다.
문용기 사장은 이와 같은 역점사항을 인화와 단결을 기반으로 추진하고 있다. 문사장은 “업계가 관련법안 개정, 업계간 과당경쟁으로 인한 수익성 저하 등 풀어야할 난제가 많지만 아웃소싱산업의 미래에 대한 소신과 신념을 바탕으로 산업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용기 사장은]
▲ 학력
고려대학교
▲ 주요경력
SK증권 인수공모팀장
TV Media Korea 상무
한국전자인증 상무
맨파워코리아 부사장
▲ 수상경력
Best Brand Award(2001년, 내외경제신문)
Best Brand Award(2003년, Korea Herald)
한국HR아웃소싱리딩컴퍼니 선정
(2006년 아웃소싱타임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