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기반 인사관리프로그램 ‘휴먼파트너‘도 버전업아웃소싱 현장 실시간 업무지원 시스템으로 적격
기업들이 급여대행 전문업체에 업무를 맡길 때 기업기밀이 누출될까봐 더 이상 고심하지 않아도 되게 됐다.
인사 급여 ERP 전산인프라컨설팅 기업인 웹아이티월드(대표 김혁 www.webitworld.com)는 국내 최초로 급여대행서비스에 보안개념을 도입한 ‘급여보안지원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웹아이티월드는 이와함께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업무처리가 가능한 웹기반 인사관리프로그램인 HRMS(휴먼파트너)를 진화, 발전시킨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덧붙였다.
웹아이티월드 김혁 사장은 “이번에 의욕적으로 선보인 ‘급여보안지원서비스’의 특징은 발주 기업의 모든 급여 데이터가 안전하게 유지, 관리 될 수 있도록 최고의 보안정책에 입각한 보안시스템이 적용되는 서비스”라며 “고객사의 중요한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원천봉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급여보안지원서비스는 특히 웹을 기반으로 하는 휴먼파트너와 그 시스템을 적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급여산정 프로그램과 운영정책을 가지고 있어 급여업무를 아웃소싱 하려는 업체의 다양한 요구조건을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와함께 버전 업 중인 휴먼파트너는 아웃소싱·파견업체에 초점을 두고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업계의 업무지원 시스템과 통합이 가능하고 웹사이트, 그룹웨어, 급여시스템, 웹메일, SMS 등과 통합 유기적인 지원 및 고객의 입맛에

휴먼파트너의 특징으로는 오프라인으로 수행하던 기존의 급여업무를 모두 전산화함으로써 업무 효율성과 경쟁력을 높이고 경영정보를 구조화하여 경영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존 프로그램과 가장 눈에 띄는 개선기능으로는 각종 제증명서류의 발급 시스템에 있다. 웹페이지를 통한 직접 출력과 한글, 엑셀 등과 연동을 지원하며, PDF등의 문서의 위변조를 방지한 전자문서를 통해서 메일송부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파견업체로부터 인터넷을 통해 제증명서 요청, 급여정보 조회, 각종 공지사항, 교육데이터를 제공받을 수도 있다. 장소와 이용자수에도 제약을 두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주5일근무제와 퇴직연금제 등의 법제도 변경시에도 솔루션의 추가 업데이트만으로 인사·급여 정책의 다양한 변화에 대응이 가능하며 사용자수에 따른 시스템 확장도 지원한다.
웹아이티월드 측은 이번에 출시하는 신규 버전의 인터넷 홈페이지 시스템은 기존 버전에서 제공하지 못한 다양한 기능과 운영자 편의 프로그램을 강화 한 것이 특징으로 관리의 편의성을 위해 제작됐다고 밝혔다.
또 근로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SMS 와 웹 메일을 지원하고 관리프로그램을 통해 근로자들에게 편의를 제공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김 사장은 “HRMS, 그룹웨어, 웹메일, SMS, 홈페이지 등이 유기적으로 운영되는 웹아이티월드의 아웃소싱 업무지원 시스템인 휴먼파트너는 아웃소싱·파견업체에서 사용하는 최적의 운영시스템이 될 것” 이라고 자신했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