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부, '제8회 정보통신벤처창업 경진대회' 개최
정통부, '제8회 정보통신벤처창업 경진대회' 개최
  • 승인 2006.03.13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부는 IT 분야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및 사업화 지원을 통한 벤처 창업분위기 조성과 신규고용 창출을 위해 대학(원)생, 교수, 연구원, 일반인 등 예비창업자가 참가하는''제8회 정보통신벤처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경진대회는 단계별 선정자들에 대해 창업예비교육, 창업집중교육, 사업화 실무교육, 특허출원지원, 해외시장 견학 등 창업에 필요한 종합적인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건전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기업경영 윤리교육을 신설하였으며, 참가자·교육이수자간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창업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였고 정통부의 각종 지원정책과 연계를 강화하는 등 사업화 성공률을 제고하는데 역점을 두어 추진하고 있다.

또한, 기술보증기금, 벤처캐피탈 등을 통해 우수 수상작품에 대한 종합적인 사업계획서 컨설팅 및 평가도 지원할 계획으로 수상자들이 체계적으로 창업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에는 모든 정보통신 분야가 참가할 수 있으며, 멀티미디어·콘텐츠, 정보통신서비스, 일반패키지 S/W, 기기·부품 등 4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1차 심사를 통과한 참가자들은 창업교육을 통해 아이디어를 체계적인 사업계획서로 기획하여 2차 심사를 받게 되고 발표를 통한 최종평가를 받는 등 실제 사업기획 단계를 체험하게 된다.

평가는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총 3단계 심사를 거쳐 이루어지며 최종 20개 이내의 우수 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하게 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2,000만원, 해외IT시장 견학기회가 제공된다.

3~4월 중 부산, 광주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순회설명회를 개최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은 오는 4월 24일까지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venture.kait.or.kr, 02-580-0526)에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