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O·BTO시장 연 평균 7.8% 성장
전세계적으로 기업들이 비용의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IT운영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운영 방법을 원하면서 관련 아웃소싱시장은 매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IT 서비스 부문 중 기업의 내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효율화 할 수 있는 BPO(Business Processing Outsourcing)와 프로세스 자체를 변화시키고 관리하는 BTO(Business Transformation Outsourcing)가 전 세계적으로 연 평균 7.8%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도 외환위기 이후 활성화 된 아웃소싱 관련 산업은 글로벌 경영시대를 맞이하여 정부와 업계·학계·단체 등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근래에 비즈니스 산업의 발전과 함께 전문화와 규모화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콜센터 산업과 관련한 아웃소싱시장 또한 이제는 기업뿐 아니라 공공기관에까지 핵심적인 경영전략의 하나로 아웃소싱이 활용되고 있으며, 2006년 이러한 추세는 대형기관의 아웃소싱 발주를 비롯하여 더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인력분야에 있어 신규 진입이 예상되는 기업들과 기존에 인하우스로 운영되던 기업들의 부분적인 아웃소싱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으로 핵심적인 업무를 제외하고는 업무전반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