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지난 10년 동안 국내 아웃소싱 산업이 발전한 것만큼 아웃소싱타임스 역시 아웃소싱 분야의 독보적인 전문지로서 괄목할 성장을 보여 주었다.
이제 성장계도에 들어선 국내 아웃소싱 산업 발전을 위해 아웃소싱타임스가 감당해야 할 몇 가지 과제가 있다. 첫째, 아웃소싱 수요기업들에게 아웃소싱의 중요성을 전파하는 역할을 감당해야 한다. 기업들에게 아웃소싱은 경쟁력 강화의 필수요소가 아니라 여전히 선택 사항인 것 같다. 따라서 외국의 사례를 적극 소개함으로써 아웃소싱이 기업변혁의 동력이고 가치창출의 원천임을 인식시켜야 할 것이다.
둘째, 아웃소싱 공급기업들의 혁신을 위해 지원하는 역할을 감당해야 한다. 경쟁이 치열해 질수록 혁신은 성공을 위한 필수 요

셋째, 정책입안자인 정부에게 아웃소싱 산업 발전을 위해 필요한 것을 과감히 요구하는 역할을 감당해야 한다. 최근 비즈니스서비스를 포함해서 서비스산업에 대한 정부의 관심이 높아지긴 했지만 아웃소싱 산업에 대한 지원은 상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 지원이 왜 필요한지 정당한 논리를 개발하여 아웃소싱 기업과 산업 발전에 앞장 서야 할 것이다.
9월 15일이면 산업경제지로는 드물게 창간 10년차를 맞이하게 된다. 아웃소싱 산업 발전에 기여한 아웃소싱타임스지의 창간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아웃소싱산업의 블루오션을 기대한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