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DBM(대표 김정수 www.00db.co.kr)은 최근 두산인프라코어에 전사 CRM 시스템 구축에 이어 참피온의 영업활동지원 시스템을 수주했다.
두산인프라코어 전사 CRM 시스템과 참피온의 모바일 기반 SFA 시스템은 모두 공영DBM의 통합CRM 솔루션인 ‘MonArch'를 기반으로 진행되어 프로젝트 진행 기간 및 비용이 절감됐다.
MonArch 시스템은 공영DBM이 자체 개발한 CRM솔루션으로 고객데이터 정제기능을 포함해서 영업, 마케팅, 서비스 등 기업 내 다양한 CRM 업무영역과 접촉매체를 통합 관리한다는 측면에서 타 CRM 솔루션들과 차별성을 보이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사는 총 11개월의 구축기간에 4개 사업본부에서 동시에 진행된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중장비 부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본격적인 CRM 활동 기반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
금번 프로젝트의 핵심 영역은 영업자동화 시스템(SFA), 파트너 관리 시스템(PRM), 캠페인 시스템 등이다.
이 시스템은 Data에 근거한 영업 프로세스의 개선, 대리점과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고객 접촉효율성을 높이는 마케팅활동 등을 지원하며, 특히, 고객 Single View, 고객 접촉정보의 자산화, 잠재고객관리, 영업기회관리, 다양한 고객 접촉채널의 활용, KPI를 적용한 성과분석, Mobile 영업환경을 구현하는 장점이 있다.
또한 공영DBM은 스포츠용품 전문기업인 참피온에 ‘CRM기반의 영업활동지원 시스템'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진행하고 있다.
통합 CRM 솔루션인 MonArch를 적용하여, 거래처정보 및 영업활동 이력을 관리하고, 이를 통해 발굴한 고객 니즈를 보다 적극적으로 제품 및 서비스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R&D, 마케팅 등 년간 진행되는 200여 개의 내부작업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분산된 지식정보(Knowledge DB)를 통합 관리하게 된다.
금번 프로젝트는 중소기업정보화경영원의 엄격한 사전평가제도에 따라 계약이 체결되었으며, 사후 평가 또한 감리전문기업을 통하여 CRM 도입효과를 측정하게 된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