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경영자는 독특한 장점을 지녀
여성경영자는 독특한 장점을 지녀
  • 승인 2005.05.3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직 우리나라 아웃소싱산업에서 경영자로 활동하고 있는 여성경제인들은 얼마 되지 않는다. 그러나 몇 사람안 되는 경제인 들 중 여성들은 그 활동이 매우 두드러 진다는 것이다.

우리 아웃소싱 기업협회의 회원사 중 2개사의 여성대표가 협회 임원이다. 아웃소싱기업의 경영에 참여하고 있는 여성경영인들도 독특한 분야에서 기업경영을 잘 하고 있다. 그리고 여성 CEO의 활동은 아웃소싱의 독특한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여성 경영자들은 여성이 갖는 특별한 여건을 최대한 이용하는 것 같다.

여성 경제인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여성 경제인은 물론 여성 근로자를 육성할 수 있는 정부차원의 지원을 확대해야 할 것이다. 여성 경제인 육성을 위한 창업자금의 지원 확대, 여성 경제인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 창업자에 대한 우수 기업 경영인들의 멘토링 등도 지원을 확대하는 분야가 될 것이다.

이러한 지원은 특히 경영자가 여성이 아니어도




여성이 주축을 이루고 있는 여성고용이 많은 기업에 대한 정부 지원도 확대해야 하며 이는 여성 경제인을 배출하기 위한 꿈나무를 육성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여성 경제인 육성을 위한 교육을 위해서 특별한 혜택을 부여해야 할 것이다. 미래의 경영인을 배출하기 위하여 중요한 일이 아니겠는가?

당 협회에서는 여성 경제인의 역할을 확대하기 위하여 협회 임원의 일정 수를 여성에게 할당하고 여성 경제인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배려하고 있다. 특히 아웃소싱 분야의 여성 경영인의 경우 이미 기업 경영을 잘 하고 있는 경영인으로부터 경영 노우하우를 배울 수 있도록 멘토링 시스템을 도입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생각이며 아웃소싱 분야의 세미나를 통하여 경영기법을 공유하여 경영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여성경제인들에게 특별히 바라는 것이라면 남성이 갖지 않는 여성이라는 장점을 최대 이용하여 당당한 경영인으로서 활동하기를 바라는 바이다. 당당한 모습에서 우리는 신뢰를 갖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