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9년에 창립 올해로 6년째 맞는 CTI 솔루션 전문업체 루키스(대표 김종성 www.lucis.co.kr)는 국내 CTI 솔루션 분야중 콜 모니터링 부문 Market Share 1위를 지키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한국콘택트센터 대상’ 시상식에서 콜 모니터링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루키스는 빛이라는 의미의 회사명처럼 어떠한 상황에서도 대안을 제시하는 컨설팅 능력과 고객 최우선주의에 입각한 겸손하고 신속한 서비스 정신, 그리고 나눔이라는 비전을 향한 뜨거운 열정과 결코 물러섬이 없는 도전 정신을 가진 사자 같은 기업이다.
또한 세계적으로 안정성과 효율성이 검증된 지능형 음성녹음시스템인 오디오로그(Audiolog)를 중심으로 국내 최고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답게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춘 최적의 커스터마이징을 수행하면서 현재 국내 콘택센터 녹음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특히 루키스의 지능형 음성녹음시스템인 오디오로그는 세계 유수기관에 2만 시스템 이상, 국내 3천여 개 이상의 시스템이 설치 가동 중이며 금융권을 위시하여 증권사, 제조업, 공공안전, 정부 부문 등 국내 대다수 기업의 컨텍센터 녹음 채널을 점유하고 있다.
루키스의 오디오로그 솔루션은 국내 최초로 지역별로 분산되어 있는 콘택센터의 전국 지사간 음성녹음시스템을 통합관리 했다. 또한 어바이어, 노텔 메르티안, 지멘스, LG 스타렉스, 삼성 인포렉스 등 주요 TDM방식 PBX뿐 아니라 시스코 어바이어, 노텔 네트웍스 등의 VoIP 프랫품 환경에서도 효과적인 녹음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개방형 구조에 따른 시스템 확장성 및 SW 모듈화에 의한 다양한 활용방법과 간편한 API 기능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맞는 최상의 인터페이스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오디오로그 3.2 버전은 Window 2000의 최적 솔루션으로서 G.723, G.729A 등 다양한 압축방식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Web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 최고의 기능과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고객업무의 철저한 이해와 분석을 통해 진정한 고객의 필요에 맞춘 평가 프로그램과 녹음 전문가에 의한 Help Desk 운영 및 서비스 전후의 고객만족 측정을 위한 해피콜 제도 등은 국내 최대 규모의 엔지니어 인력을 보유한 루키스의 고객 사랑과 서비스 정신을 짐작할 수 있게 한다.
IMF 이후, 대 다수 기업의 투자가 움츠러들고 체감 경기가 바닥을 치는 불경기 속에서도 끊임없는 매출성장을 거듭해 이제 콜 모니터링분야 뿐만 아니라 PDS 솔루션 및 콜센터 아웃소싱 사업 전개를 토대로 국내 아웃소싱 시장에서 또 한번의 시장 석권을 계획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미래신기술의 핵심으로 평가받고 있는 Ubiquitous Sensor Network 기술 개발과 사업 활성화를 통해 세계 시장 진출의 확실한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