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부] 그린북 "경기회복 조짐"
[재경부] 그린북 "경기회복 조짐"
  • 승인 2005.04.1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정경제부는 11일 발표한 '최근경제동향(그린 북)' 보고서를 통해 2분기에 들어서도 경기회복 조짐을 이어갈 기대되나 향후 경기상황에 대한 판단은 3,4월 지표가 나오는 4월말 이후에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부문별 경제동향의 주요내용으로는 미국과 중국의 견조한 성장세가 지속되면서 확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나, 고유가 지속과 달러화 및 위안화 등 환율변동 요인이 향후 불확실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했다.

민간소비는 3월 신용카드 사용액이 전년동월비로 17.3% 늘어나면서 증가세가 확대되고 있으며, 백화점과 할인점 매출도 3월에는 각각 5%, 2% 수준으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설비투자는 2월 설비투자는 조업일수 감소 등에 기인해 전년동월대비 3.6% 감소했으나 지난 1~2월 평균으로는 5.3%의 증가세를 보였다.

또한 올 3월 수출은 환율하락과 유가상승, 기저효과 등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초로 240억불 대에 진입했고 일평균 수출액도 2개월 연속 10억불 대를 기록하면서 수출호조세를 지속하고 있다. 경기회복 등에 대한 기대감으로 연초부터 상승세를 보였던 주식시장은 3월 이후 고유가, 미 금리인상 등의 영향을 받아 조정을 받는 모습을 보였고, 코스닥 지수도 3월 이후 7.1% 하락하는 등 약세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