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피씨, 콜센터 구축에서 녹취솔루션까지 서비스 다양
엠피씨, 콜센터 구축에서 녹취솔루션까지 서비스 다양
  • 승인 2005.04.0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센터 기반의 CRM전문업체 엠피씨(대표 조영광, www.mpc.co.kr)는 대한화재 고객센터 추가 증설을 수주한데 이어 대한생명에 녹취 솔루션을 공급, 업계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증설되는 대한화재 고객센터는 기존 고객센터에 150석을 추가로 구축하면서 하우머치 온라인 자동차 보험 증설, 고객 콜센터 인바운드, 장기 대리점 TM 업무 등을 구축할 예정이다.

엠피씨는 이에 따라 IP-PBX(IP기반 교환기), IVR(자동응답기), UMS(복합 메시징 시스템), TeleWeb(콜센터 상담원용 어플리케이션), TeleVoice(녹취시스템) 등 관련 HW 및 SW를 제공한다.
이번에 증설되는 대한화재 고객센터는 웹 기반의 인프라로 구축되기 때문에 물리적/공간적 제없이 네트워크를 통해 서비스된다.

-대한화재 콜센터 150석 추가증설
-대한생명 924석 녹취솔루션 제공약

따라서 고객센터의 확장 및 업그레이드가 기존에 비해 매우 쉬워 향후 큰 비용부담 없이 고객센터의 이전 증설이 용이하다.

또한 대한생명 전 영업소에 제공된 924석 규모의 Thank-You Call 녹취시스템‘텔레보이스’는 음성정보와 상담내용을 저장하고 검색할 수 있는 IP 기반의 녹취시스템으로, 상담원 관련 기간계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상담내용을 데이터베이스화 할 수 있는 최첨단 장비이다.

대한생명은 이번에 도입한 ‘텔레보이스’를 현재 운용중에 있는 ‘Thank-You Call(감사전화)’ 서비스 업무에 활용한다는 방침이




다. ‘Thank-You Call’ 서비스는 대한생명이 신규 보험가입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각 영업소의 소장들이 직접 감사전화를 하는 서비스이다.

엠피씨의 한 관계자는 “최근 자필서명이나 약관 설명 부족 등으로 3개월 이내에 보험을 해지하는 부실계약이 높아지고 있다는 언론과 협회의 지적에 따라, 생명보험사들이 이를 낮추기 위한 노력을 고심중이다”면서 “대한생명의 이번 운용 사례가 성공적일 경우 타 생명보험사에서도 보험계약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Thank-You Call 서비스의 녹취시스템 도입을 적극 검토하는 기업이 늘 전망”이라고 말했다.

대한생명은 Thank-You Call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약관 및 청약서 사본 전달, 자필서명 날인 여부 등을 재차 확인하여 부실계약을 적극 차단하겠다는 각오다.

대한생명은 특히 부실계약 방지를 위한 사전 노력으로 Thank-You Call 서비스를 정착하기 위해서는, 녹취솔루션에 녹음된 내용을 통해 이행 여부를 체크할 필요가 있어서 ‘텔레보이스’를 도입하게 됐다.

조영광 사장은 “녹취 솔루션을 활용한 Thank-You Call 통화내용 녹음은 서비스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는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면서 “대한생명 역시 Thank-You Call 통화 내용을 모두 녹음하여 영업소장들의 고객 응대 수준, 고지 내용 전달의 충실성 등의 항목들을 분석하여 평가 및 교육의 기준으로 적용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상준 기자 sisan@outsourcing21.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