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두루넷이 문을 연 사이버 고객센터는 기존 음성통화 방식의 콜센터와 함께 온라인 상담 솔루션을 도입해 실시간으로 고객과 상담이 가능하도록 한 온라인 상담 시스템. 두루넷은 사이버 고객센터의 경우 온라인 상담채널을 강화해 고객이 인터넷 사용중에도 불편한 점을 별도의 유선통화 없이 곧바로 사이버 고객센터에서 상담할 수 있게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인터넷 접속환경을 최적화 시켜주는 PC 자가진단 프로그램인 ‘두루닥터’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두루닥터는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인터넷 접속장애를 감지해 통보해 고객이 가장 빠른 속도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도록 최적의 PC 환경을 자동 설정해주는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고객이 인터넷서비스 이전설치 할 때 전화신청 없이 온라인으로 24시간 예약신청이 가능하고 이메일로 문의한 내용에 대해서도 24시간 이내에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사이버 고객센터는 원스톱으로 고객정보는 물론 서비스와 요금의 신청이나 변경이 가능하는 등 고객정보 관리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이에 따라 두루넷은 전화와 함께 인터넷을 통해 고객에게 음성상담 이메일상담 문자채팅 파일전송 등 다양한 방식의 서비스를 제공해 상담고객들이 편리하고 쉽게 원하는 정보와 상담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두루넷 고객지원팀 관계자는 “이번 사이버 고객센터의 오픈으로 온라인 공간을 활용해 고객의 다양한요구와 문의에 적극적인 응대가 가능해졌다 ”며 “앞으로도 인터넷 사용자 증가에 따라 ‘사이버 고객센터’를 고객과의 주요한 커뮤니케이션 통로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