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은 주로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과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구직자, 현지 구직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가장 활발하게 적극적으로 사업을 운용하고 있는 다모트(대표 이석원 www.damote.com)는 현재 중국 내 한국기업들을 겨냥한 구인·구직 서비스 사이트인 다모트닷컴(www.damote.com)을 운용하고 있다. 이 사이트에서는 현재 한국어 및 중국어 사무관리를 비롯 노무·영업·마케팅·IT·특수전문직 분야의 인력이 필요한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시켜주고 있는 데 가입 비용 없이 등록만 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이 회사는 중국 내에
취업포털 사이트인 스카우트(대표 김현섭 www.scout.co.kr)는 최근 ‘차이나 스카우트’를 오픈했는데 차이나스카우트는 직종별·지역별 채용 정보 등을 제공하면서 헤드헌팅·인재파견·병역특례·아르바이트코너도 별도로 마련했다.
커리어다음터(대표 임준우 //job.daum.net)은 중국의 채용 전문 사이트 ‘차이나통(http://www.chinatong.net)과 제휴를 맺고 중국 전문 채용관을 오픈했다.
한편, 다른 HR 아웃소싱업체들과 취업포털 업체들도 다양한 서비스 제공과 시장 진출에 대한 확신이 생기는대로 속속 중국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