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미리마트는 올해 전 점포에 제2의 은행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ATM 및 현금 CD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또, 제휴 마케팅을 늘려 현재 실시하고 있는 OK캐쉬백 포인트적립 및 SKT제휴카드 20%할인 서비스 등도 늘려갈 방침이다. 무인민원서류 발급서비스 및 DVD대여, 공공요금수납대행, 휴대폰무인충전, 택배, 국제특송,케이블TV,신문요금,보험료수납대행, 네스팟서비스 등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도 더욱 확대키로 했다.
또, 훼미리마트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NPB 상품도 100여개 새로이 선보인다. NPB는 제조업체와 유통업체가 공동 개발해 그 유통업체에서만 독점적으로 판매하는 저렴한 상품이다. 한국야쿠르트와 제휴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500컵면'이 대표적이다. 차별화된 패스트푸드 상품도 120여종 이상 출시하고 김밥, 삼각김밥, 샌드위치 외에도 면류, 샐 러드, 죽, 디저트 등 그 종류를 확대하고 있다. 올해 말까지 GPS를 활용한 배송시스템을 도입해 점포 정시점착율을 100% 수준까지 끌어 올릴 예정이다.
점포수도 올해 500개 가량 늘려 편의점업계 사상 최초로 가맹점 3200개를 달성하는 등 고밀도의 네트워크를 구축키로 했다. 이를 통해 시장점유율(1월 현재 37%)을 확대하고 매출도 지난해 1조 2000억원에서 1조 4000억원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