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부터 유통.판매.판촉 전문 아웃소싱업체로 출발한 굿윌코리아(대표 김석호 www.proshopma.com)는 1998년 설립된 이래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 아웃소싱 서비스를 기본으로 현재는 인재파견, 채용대행, 헤드헌팅부문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해 전문 HR아웃소싱업체로 자리를 잡았다.
굿윌코리아 유통.판매.판촉 부문 아웃소싱의 특징은 대표 및 임원진이 회사 설립 전부터 이미 해당분야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었기에 고객사에서 요구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요청하기 전에 미리미리 운영 제안을 하는 것이 가능한 점이다.
이는 고객사의 세부적인 의견교환 없이도 고객사에서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바로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로 독자적 서비스 노하우 구축이 가능했다. 예를 들어 패션 매장 또는 판매사원 아웃소싱의 경우 패션 브랜드 별로 각각 요구하는 자격기준이 상이하다. 어떤 브랜드는 외모를 중시하고, 어떤 브랜드는 판매 경험을 중요시 하는등 브랜드별로 요구하는 인재상이 상이한 것이다.
이때 굿윌코리아는 브랜드만 알면 고객사에서 요청하는 인력을 바로 아웃소싱할 수 있다고 한다. 즉, 현실적으로는 최종적으로 고객사의 최종 승인이 있어야만 인력 운영이 가능한데 굿윌코리아는 고객사의 승인율(합격율)이 다른 어느 회사 보다 높다는 것이 특장점이다.
또한 인력을 아웃소싱을 할 때 인력을 검증하는 절차가 매우 중요한데 굿윌은 해당 분야 전문가가 인력을 검증하고 또한, 인력 운영뿐만아니라 고객사의 영업, 마케팅, 경쟁사 동향부문등의 경영컨설팅을 통해 고객사 매출이 증가하는데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다. 여기에 굿윌코리아만의 전문적인 서비스로 고객사
굿윌코리아아의 교육 시스템은 반드시 업무 개시전에 해당 고객사의 일반적인 정보와 고객사에서 필요로하는 서비스등의 교육을 통하여 아웃소싱 근무회사에 쉽게 적응하고, 시행착오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 고객사의 각종 미팅 시 매장의 전반적인 운영 현황 및 결과에 대해서 피드백(feed back)할 때 개선해야할 게 무엇이고, 무엇이 아주 좋은 정책인지 각종 정보 제공을 통하여 고객사에서 요청하는 것을 충족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아웃소싱 사업의 시너지 창출을 위하여 유통.판매.판촉 전문 JOB 사이트인 ‘proshopma.com’ 운영하고 있는데 “우수한 인재가 잡사이트를 통해 가장 좋은 기업에 채용하는등의 업무 순환을 통해서 온라인와 오프라인 사업이 동반 상승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고 이석호 사장은 설명했다.
이 사장은 이어 “판촉분야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네트워크가 중요합니다. 특히 소개에 의한 소싱은 지원자 또는 근무자의 특성이 소개하는 사람에 의해서 1차적으로 검증이 되기때문에 퇴사율이 거의 제로에 가깝게 나타난다”고 말했다.
굿윌코리아는 이러한 오프라인 네트워크라는 독특한 특성 때문에 회사의 정례적인 고객관리보다는 상시 고객관리 위주로 진행을 하고 있다. 각종 경조사, 모임등의 사적인 관리를 지향하고 있다. 대부분의 직원들이 형식적이 관계에서 탈피해서 선후배, 또는 언니 동생의 관계가 형성되므로 가족적인 분위기 속에서 장기적인 아웃소싱 실행이 가능하다.
귓윌코리아의 올해 외형적인 매출 목표 규모는 130억원이지만, 수치적인 목표보다 유통.판매.판촉분야에서 리딩기업임을 확고히 하고 다른 기업이 따라올 수 없는 경쟁력을 가지는 것이 첫 번째 목표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