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중심의 감성 아웃소싱 업계에 반향
사람 중심의 감성 아웃소싱 업계에 반향
  • 승인 2004.11.16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 취업포털업체의 아웃소싱 전략 진단

사람인 - '휴먼아웃소싱'

지난 2002년 본격적으로 온라인 리크루팅 분야에 발을 들여놓기 시작한 사람인(대표 김남일 www.saramin.co.kr)은 비슷한 시기에 출발한 다른 업체들뿐만 아니라 선발주자들까지 따돌리고 단기간에 업계 빅5에 그 이름을 올리며 가장 주목받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개인회원 30만, 기업회원 5만, 일일 페이지뷰 100만, 일일 방문자 수 7만, 평균 12,000개의 채용정보 등의 수치가 이를 잘 설명해 주고 있다. 그 후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세상, 헤드헌팅 팀 스카우트 코리아, 아웃소싱 사업부 휴먼 아웃소싱 등을 차례로 오픈하며 명실상부한 온·오프라인 통합 리크루팅 업체로서의 위상을 확실히 자리매김한 사람인은 향후 아웃소싱 사업 분야를 더욱 확대,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그 동안 자동차, 통신, 보험, 학습지 등의 인재파견과 채용대행을 꾸준히 해 온 휴먼 아웃소싱(www.humanos.co.kr)은 이 분야에서만큼은 국내에서 가장 신뢰가 가는 업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고 회사측은 설명한다.

즉 인재를 뽑아 주기만 하면 끝이라는 생각이 아니라 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고 기업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써칭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그리고 사후 문제 발생 시 새로운 인재 추천과 같은 책임 사후관리 등 인재 관리에 있어서 철저함을 기해왔다는 것.

사람인이 보유하고 있는 풍부한 인적자원 또한 휴먼 아웃소싱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켜주는 데 한 몫 하고 있다. 30만이 넘는 사람인의 인재 D/B는 가장 필요로 하고 기업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는 풍부한 인적 자원이 되고 있다.

여기에다 IT잡피아, 미디어잡, 알앤디잡, 파인드잡, 메디잡, 디자이너잡, 워커, 패션워크, 어카운팅 피플, 훈장마을, 케이티잡, 텔레잡, 샵마넷, 트레이드인 등 14개 전문 취업사이트와 제휴를 맺어 양적인 차원에서뿐만 아니라 질적인 차원에서도 전문성이 담보된 인재를 많이 확보하고 있다.

이 회사 김남일 사장은 “사람인을 설명할 때 항상 따라붙는 말이 ‘사람중심’ 취업사이트”라며 “휴먼 아웃소싱 역시 채용대행·인재파견 시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 또한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