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와 이직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이날 강좌는 경력관리, 이력서 쓰는법, 면접 클리닉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소수의 인원만 신청을 받아 지원자의 경력을 직접 컨설팅 하는 시간도 가졌다.
경력관리와 네트워킹 강의에서는 ▲나의 Career는 내가 Make-up 한다 ▲구직을 위한 효과적인 네트워킹 등의 내용으로, 이력서 클리닉에서는 ▲지원서류의 전제조건 ▲모든 질문의 처음과 끝 ▲이력서 ▲합격의 확인서류 자기소개서 ▲지원서류의 주의사항 ▲면접과 채용 절차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강좌에 참여한 구직자 정유희씨는 “전문가들이 보는 구직·이직자들에 관련된 상담이 매우 큰 도움이 됐으며, 다른 곳에서는 접하기 힘든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평하고 “특히 이력서 샘플을 예로 한 강의나 개인별 경력 컨설팅 등 구직자가 정말 필요로 하는 살아있는 강의가 되었고 체계적으로 배웠다”고 덧 붙였다.
아데코는 이번 강좌를 시작으로 주기적인 커리어클리닉을 계획하고 있으며, 강좌에 참석한 구직자에게는 이력서 클리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아데코는 잡센터가 구직자들에게 언제나 개방되어 있으므로 강좌가 없는 날도 편하게 방문하여 이력서 등록, 채용정보 조회, 인터뷰,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아데코의 커리어 클리닉 일정이나 구직자에 대한 안내 사항은 홈페이지(www.adecco. 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