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1년 설립된 네오스텝아이엔씨 (대표 박홍근 www.neostaff.co.kr) 는 그 동안 축적해온 HR아웃소싱 노하우와 맨파워를 바탕으로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사적 자원관리의 포괄적 진행 대안으로 업무 모듈형 아웃소싱을 특화해 업체의 호응을 얻고 있다.
-필요영역 선택적 활용 가능성 높여
-경영 컨설팅과 연계 협력관계 격상
모듈(Module)'이란 컴퓨터 시스템에서 교환이 용이하도록 설계되어지는 부품을 말하는데 이 회사의 업무 모듈형 아웃소싱이란 기업의 경영전반에 걸친 컨설팅을 수행하면서 기업이 원하거나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영역에 대한 아웃소싱제안을 통해 선택적으로 아웃소싱을 활용할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법론이다.
네오스탭은 아웃소싱서비스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다양한 방법론을 개발하던중 사용사업주의 아웃소싱업체에 대한 업무능력 저평가와 파견·아웃소싱 직원들에 대한 부당한 대우 등을 해결할수 있는 기법으로 창출해 낸것이 모듈별 아웃소싱이라고 설명했다.
제조사의

이 회사 박홍근 사장은 모듈형 아웃소싱은 기업경영 컨설팅을 수행하는 기능을 구축하고 있기에 가능한 서비스라며 아웃소싱산업이 심화될수록 더욱 다양한 모듈들이 개발될수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한국통신 카드 발급 대행사인 한통전화정보의 발급 업무 토털아웃소싱을 비롯해 오마이키즈의 미아방지 솔루션 개발 컨설팅, 프랜차이즈 컨설팅, 투자 컨설팅과 Eves라는 의류브랜드에대한 마케팅 아웃소싱이 대표적인 성공사례다.
박사장은 향후 다양한 기업의 업무를 구체화, 세분화하여 각 사업 단계별 진행사항을 모듈별로 정리해 나가는 한편, 이를 통해 각 사업 단계별 필요사항을 패키지화해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