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차량위치확인 서비스 개시
KTF, 차량위치확인 서비스 개시
  • 승인 2004.06.2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F는 텔레매틱스 전문회사인 ㈜백산넥스모와 함께 인터넷을 이용해 차량위치를 파악하고 차량이 도난 또는 견인을 당할 경우 운전자의 휴대폰으로 알려주는 법인용 위치확인 서비스인 `써치온`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회사가 별도로 고가의 관제시스템을 구축할 필요 없이 회사차량에 써치온 솔루션만 장착해 자체 관제시스템으로 이용하는 위치확인서비스로, 차량 관리가 어려운 중소기업 등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전망했다.

서비스 기능으로는 ▲인터넷을 통해 차량 현 위치 실시간 확인 및 운행경로 파악 ▲운전자 의사와 상관없이 차량이 이동되는 경우 운전자에게 문자 메시지를 알림 기능 ▲교통사고 시 버튼만 눌러 긴급상황을 관제센터로 알리는 응급 콜 기능 ▲사고다발지역을 알려줘 안전운행을 도와주는 기능 등이 있다.

또 회사가 제품운송 위치를 확인해야 할 경우 인터넷을 통해 전국에 산재돼 있는 차량운송 상황 및 배송경로를 파악할 수 있어 물류 및 운송업체에게 효율적이라는 설명이다. 보안업체에서는 긴급상황시 가장 가까운 차량을 확인해 적절한 지시를 내릴 수 있다.

서비스 요금은 월정액 9900원으로 한달에 150건의 위치추적건수, 데이터베이스 자동 업데이트, 이동경로 구현 등의 서비스가 있다. 추가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사용목적에 따라 관제 서비스 등을 선택할 수 있다.

구입 비용은 40만원 후반의 써치온 단말기만 구입하여 차량에 설치하면 된다. 서비스 문의는 백산넥스모 고객센터(02-3143-0100)로 연락하거나 백산넥스모 홈페이지(www.searchon.co.kr)를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